2012년 2월 25일에 시행한 경찰직 공무원 시험 영어 기출문제입니다.


1.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Unless a GPS equipment is installed in your car, their place is very difficult _______.
① repair
② remove
③ locate
④ paint


정답) ③

풀이)
문맥상 ‘만약 GPS가 차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라는 내용이 되어야 하므로 정답은 ③이 된다. 여기서 locate는 ‘찾다’라는 뜻으로 쓰였다.

해석)
당신의 차에 GPS 장비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그들의 장소는 매우 찾기 어려울 것이다.

어휘)
equipment n. 장치, 장비
install vt. 설치하다



어휘
equipment 장비
install 설치하다
locate ~을 찾다

해석
GPS 장비가 당신 차량에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그들의 장소는 찾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설명
내용상 장소를 ‘찾다’가 되므로 ‘locate’가 맞다.

2.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Technology is developing so fast that the ______ of privacy are ahead of the protections.
① boundaries
② questions
③ violations
④ expectations


정답) ③

풀이)
문맥상 기술이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서 사생활의 ‘침해’가 ‘보호’보다 앞서고 있다는 내용이므로 빈칸에는 ③이 들어가야 한다. ①은 ‘경계’라는 뜻으로 뒤에 나온 protection(보호)과 어울리지 않는 단어이다.

해석)
기술이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서 사생활 침해가 보호보다 앞서고 있다.

어휘)
privacy n. 사생활, 프라이버시
ahead of ~보다 앞선
protection n. 보호
boundary n. 경계
expectation n. 기대, 예상



어휘
technology 기술
develop 발전하다
boundary 경계
violation 위반, 침해
expectation 기대

해석
기술이 너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서 사생활의 침해가 보호를 앞서고 있다.

설명
기술 발달로 생기는 부정적인 내용이 답이다. protection의 반대의 미가(침해) 맞다.

3.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가장 가까운 것은?
Many doctors are still general practitioners, but the tendency is toward specialization in medicine.
① esteem
② preface
③ prelude
④ trend


정답) ④

풀이)
tendency는 ‘경향, 추세’라는 뜻으로 ④ trend(경향, 추세)와 의미가 가장 가깝다.

해석)
많은 의사들이 여전히 일반 개업의사이지만, (지금의) 추세는 약에 있어서 전문화로 향하고 있다. (약에 관해서는 전문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어휘)
general practitioner n. 일반 개업의
specialization n. 전문화



어휘
practitioner 개업의
toward ~향하는
specialization 전문화
medicine (의)약
esteem 존경
preface (책) 서문
prelude 전조, 전주곡

해석
많은 의사들이 여전히 일반 개업의사이지만, 현재의 추세는 약에 있어서는 전문화의 방향으로 가고 있다.

설명
tendency(경향, 추세) = trend(경향, 추세)

4.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We have to study hard to ______ lost time.
① turn down
② look after
③ make up for
④ cut it


정답) ③

풀이)
목적어가 ‘놓친 시간’이므로 ‘보충하다, 메우다’라는 뜻의 구동사 make up for가 정답이다.

turn down 쇠퇴하다, 줄이다
look after 돌보다
cut in 새치기하다, 끼어들다

해석)
우리는 놓친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어휘
turn down 거절하다
look after 돌보다
make up for 보충하다(compensate for)
cut in 끼어들다, 새치기 하다, 작동하다

해석
우리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 놓친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

설명
‘놓친 시간’ 과 ‘열심히 공부하다’를 연결하려면 ‘보충하다’가 맞다.

5.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In 1863 American President Abraham Licoln made Thanksgiving an official annual holiday, _____ is now celebrated on the 4th Thursday of  November each year.
① that
② what
③ when
④ which


정답) ④

풀이)
선행사가 앞에 나온 ‘an official annual holiday'이고, 빈칸 뒤에 동사가 있으므로 빈칸은 주격 관계대명사자리이다. 따라서 정답은 which가 된다.

해석)
1863년에 미국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은 추수감사절을 공식적인 휴일(공휴일)로 지정했고, 이 휴일은 현재 매년 11월 넷 째주 목요일에 기념되고 있다(축하되고 있다).

어휘)
Thanksgiving n. 추수감사절
celebrate vt. 기념하다, 축하하다



어휘
Thanksgiving 추수감사절
official 공식적인
annual 일 년에 한번
celebrate 축하하다

해석
1863년 미국 대통령 에이 브라함 링컨은 추수감사절을 공휴일로 지정했고, 현재 기념되고 있다/ 매년 11월 넷째주 목요일에.

설명
밑줄은 문장의 주어와 앞문장의 an official annual holiday를 선행사로 받는 관계 대명사가 필요하다. 앞 문장의 내용을 선행사로 하는 것은 which이다. ① that 은 계속적 용법이 불가능하고 ② what 은 선행사를 포함하며 ③ when 는 관계부사로 주어가 될 수 없다.

6. 다음 빈칸에 순서대로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This is the boy _____ I believe deceived me.
There is no rule _____ has exceptions.
He was the only man ______ I knew in my neighborhood.
① who - but - that
② whom - that - whom
③ who - that - whom
④ whom - but - that


정답) ①

풀이)
첫 번째 빈칸 - 선행사가 the boy로 사람이고, I believe가 삽입절이고, 동사 deceived에 대한 주어 자리가 비어 있으므로 빈칸에는 주격 관계대명사 who가 들어가야 한다. 두 번째 빈칸 - 선행사에 부정 표현(no rule)이 들어있고, 문맥상 'that ~not'의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유사관계대명사 but이 적절하다. There is no rule but has exceptions는 ‘예외 없는 규칙은 없다’라는 뜻으로 자주 나오는 표현이다. 세 번째 빈칸 - 선행사가 ‘the only man'이므로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정답은 ①이다.

해석)
이 사람이 내가 믿고 있는 나를 속인 그 소년이다.
예외가 없는 규칙은 없다.
그는 나의 이웃들 중 내가 아는 유일한 남자이다.



어휘
believe 믿다
deceive 속이다
exception 예외
neighborhood 이웃

해석
이 소년은 내가 생각하기에 나를 속인 소년이다.
예외 없는 규칙은 없다.
그는 내가 아는 유일한 이웃이다.

설명
첫 문장 - I believe는 삽입절 이므로 동사 deceived를 받는 주격관계 대명사가 온다.

두 번째 - 부정어+선행사+but+동사(유사 관계 대명사 but) 선행사 앞에 부정어가 오고 이중부정의 의미가 되면 유사관계대명사 but을 쓴다.

세 번째 - the only+선행사+that+~(관계 대명사 that) 선행사 앞에 the only~, the very~가 오면 반드시 that을 쓴다.

7.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표현은?
One basic question scientists have tried to answer is ______.
① people learn
② how do people learn
③ people learn how
④ how people learn


정답) ④

풀이)
빈칸은 be동사의 보어자리로 간접의문문이 명사절로 쓰였다. 간접의문문의 어순은 ‘의문사 + 주어 + 동사’이므로 정답은 ④가 된다.

해석)
과학자들이 해답을 찾아내려고 노력하는 한 가지 기본적인 질문은 어떻게 사람들이 배우는가이다.



어휘
scientist 과학자
try to+v 노력하다

해석
과학자들이 답하려는 기본적인 한가지 질문은 사람들이 어떻게 공부를 하느냐이다.

설명
빈칸 앞이 be 동사이므로 보어가 온다. 간접의문문의 어순은 ‘의문사+주어+동사’의 평서문의 어순이 된다.

8.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A : Can I give you a hand with the dishes?
B : Uh-uh, ________. I'll do them myself.
① don't bother
② that's nice of you
③ exactly
④ I couldn't agree more


정답) ①

풀이)
A가 ‘설거지하는 것을 도와줄까?’라고 물어보았고, 빈칸 뒤에서 ‘혼자서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으므로 빈칸에는 ‘걱정하지 마, 염려하지 마’라는 뜻의 ①이 가장 적절하다.

해석)
A: 접시 닦는 것 좀 도와줄까요?
B: 음, 걱정하지 말아요, 제가 할 게요.

어휘)
give someone a hand 도와주다, 거들어주다
don't bother 걱정하지 말아요
that's nice of you 친절하시군요
exactly 정확히요
I couldn't agree more 전적으로 동의해요



어휘
give a hand 도와주다, 박수를 치다
dishes 설거지
don’t bother 그럴 필요 없다, 괜찮다
exactly 정확하게 맞아요
that’s nice of you 정말 좋으신 분이군요
I couldn’t agree more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해석
설거지 좀 도와 줄 까요?
아니오, 그러실 필요 없어요. 제가 할 게요.

설명
밑줄 앞에도 ‘아니오’, 밑줄 뒤에도 ‘내가 할 게요‘이므로 부정의 내용이 답이다

9.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A: I'd like to reserve a table for dinner.
B: Certainly, sir. How large is your ______?
A: Five couples.
① size
② room
③ drive
④ party


정답) ④

풀이)
‘일행이 몇 명인가요?’라는 뜻으로 빈칸에는 party가 들어가야 한다. party는 명사로 ‘일행; 당사자; 정당’이라는 뜻이 있다.

해석)
A: 저녁 식사로 한 테이블을 예약하고 싶어요.
B: 그럼요, 고객님. 일행이 몇 명이신가요?
A: 다섯 커플이에요.

어휘)
party n. 일행



어휘
reserve 예약하다
party 일행, 상대방

해석
A : 저녁식사로 테이블을 예약하고 싶은데요.
B : 네, 일행이 몇 분이시죠?
A : 다섯 커플입니다.

설명
식사 예약을 할 때 ‘몇 명’인지를 물을 때는 ‘party(일행)’를 쓴다.

10.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Would you mind ________ the paper there?
① to hand to me
② hand me
③ handing me
④ to hand me


정답) ③

풀이)
mind는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이다. 따라서 정답은 ③이 된다.

해석)
거기에 있는 종이 좀 건네주시겠어요?

어휘)
hand vt. 건네주다



어휘
mind~ing ~을 꺼리다 paper 신문, 서류 hand 건네다, 주다

해석
거기 있는 서류 좀 건네주시겠어요?

설명
mind는 동명사(ing)를 목적어로 한다.

11. 다음 글의 요지로 가장 적절한 것은?
Tests were carried out to study the effects of laughter on the body. People watched funny films, while doctors checked their heart rate, blood pressure, breathing and muscles. It was found that laughter has similar effects to physical exercise. It increases blood pressure, the heart rate and the rathe of breathing; it also works several groups of muscles in the face, the stomach, and the feet.
①  웃음은 혈압을 낮춘다.
②  웃음은 면역성을 기른다.
③  웃음은 고통을 감소시킨다.
④  웃음은 운동의 효과가 있다.


정답) ④

풀이)
세 번째 문장(It was found that ~)에 글의 주제가 잘 나타나 있다. 이 글은 웃음의 운동 효과에 관한 설명이므로 ④가 정답이다.

해석)
몸에 대한 웃음의 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실험들이 실행되었다. 사람들이 웃긴 영화를 보는 동안, 의사들은 그들의 심장 박동 수, 혈압, 호흡과 근육을 체크했다. 웃음이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웃음은 혈압과 심장 박동 수 그리고 호흡의 속도를 증가시켰고, 또한 얼굴과 복부, 심지어 발에 있는 몇몇 근육 다발에도 효과가 있었다.

어휘)
carry out 실행하다
heart rate 심장 박동 수
blood pressure 혈압
breathing n. 호흡
work v. 효과가 있다



어휘
carry out 수행하다
effect 효과, 영향
laughter 웃음
heart rate 심장박동
blood pressure 혈압
breathing 호흡
muscle 근육
similar 유사한
physical exercise 신체운동
increase 증가시키다

설명
It was found that laughter has similar effects to physical exercise.(웃음이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해석
검사가 실시되었다 연구하기 위해 / 신체에 대한 웃음의 효과를. 사람들은 재미있는 영화를 보는 동안 / 의사들은 체크 했다 / 그들의 심장박동, 혈압, 호흡과 근육을. 그리고 웃음이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웃음은 혈압, 심장 박동과 호흡속도를 증가 시키고, 그것은 또한 얼굴의 여러근육, 복수, 그리고 다리의 근육에도 효과가 있었다.

12.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I was born without arm and legs. The doctors couldn't explain why I was born like this. My parents learned to accept it and taught me to do the same. The truth is, I've never thought of myself as disabled. In fact, having no arms and legs is as ______ for me as having them is for most people.
① natural
② abnormal
③ extraordinary
④ different


정답) ①

풀이)
빈칸 앞 문장에서 자신을 장애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으므로, 다음 문장에는 팔다리가 없는 것이 팔다리가 일반인들만큼 자연스럽다는 내용이 적절하다. 따라서 ① natural이 정답이다.

해석)
나는 팔과 다리가 없이 태어났다. 의사들은 왜 내가 이렇게 태어났는지를 설명할 수 없었다. 나의 부모님들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배웠고 나에게 똑같이 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사실은, 나는 내 자신이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내가 팔과 다리가 없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팔과 다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어휘)
disabled a. 장애를 가진
natural a. 자연스러운
abnormal a. 비정상적인
extraordinary a. 놀라운; 비범한



어휘
explain 설명하다
accept 받아들이다
taught teach 과거, 과거분사
disabled 장애자(의)
natural 자연스러운
abnormal 비정상적인
extraordinary 특이한
different 다른

설명
The truth is, I’ve never thought of myself as disabled.
즉, 빈칸 앞 문장에서 장애라고 생각한 적이 없으므로 natural 자연스러운이 맞다.

해석
저는 팔, 다리가 없이 태어났습니다. 의사들은 왜 내가 이렇게 태어 났는 지를 설명할 수 없었다. 우리 부모님은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배웠고, 나에게도 똑같은 것을 가르쳤습니다. 사실은 나는 내 자신을 장애인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결코 없습니다. 사실, 내가 팔, 다리가 없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팔, 다리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13. 다음 글을 읽고, 내용상 빈칸에 가장 어울리는 문장은?
A: It seems like you're always busy lately. If it's not work, it's studies or something else. You don't have time for your friends anymore. When you took that full-time job I warned you : (           )

B: I think you were right. Now I see that it was a mistake to take on too much responsibility all at once. My grades in school are already starting to go down.

A: There you are! Why don't you cut down on your hours at work and maybe drop a course or two, at least for this semester??

B: Maybe I'll do that. At this rate my health is liable to suffer, too.
① Don't put the cart before the horse.
② Don't bit off more than you can chew.
③ Don't count your chickens before they're hatched.
④ Don't put off for tomorrow what you can do today.


정답) ②

풀이)
A의 처음 대화에서 B가 일이 너무 많다는 내용을 언급하고 있으므로 빈칸에는 ‘Don't bit off more than you can chew(분수에 맞게 행동하라)’가 가장 적절하다.

해석)
A: 요즘에 너 너무 바쁜 것 같아. 일이 아니면, 공부 아니면 또 다른 걸로. 너는 이제 친구들을 위한 시간은 없는 것 같아. 네가 정규직을 구했을 때 내가 경고 했잖아. “능력에 넘치게 하지마라(분수에 맞게 행동하라).”라고...
B:  니 말이 맞는 것 같아.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까 한꺼번에 너무 많은 책임을 맡는다는 건 실수인거 같아. 벌써 학점이 낮아지고 있어.
A: 그래! 최소한 이번 학기에는 직장 시간을 좀 더 줄이고,  한 두 수업정도 철회를 하는 게 어때?
B: 아마도 그래야 할 것 같아. 이렇게 하다가는 내 건강까지도 나빠질 것 같아.

어휘)
lately ad. 최근에
full-time job 정규직
warn vt. 경고하다
responsibility n. 책임
all at once 갑자기
cut down on ~을 줄이다
drop vt. 철회하다, 그만두다; 떨어지다
semester n. 학기
be liable to ~할 것 같다
put the cart before the horse (말 앞에 수레를 달다) 일의 순서를 뒤바꿔하다
bite off more than you can chew 분에 넘치는 일을 하려고 하다
count your chickens before they're hatched 김칫국부터 마시다
put off 미루다, 연기하다



어휘
lately 최근에
full-time job 정규직
warn 경고하다
mistake 실수
take on 책임지다, 떠맡다
responsibility 책임
grade 성적
go down 하락하다
cut down 줄이다
drop 취소하다
at least 적어도
semester 학기
at this rate 이 속도로 가면, 이러다가는
is liable to ~하기 쉽다
suffer 고생하다

설명
B가 능력보다 너무 많은 책임을 맡아서 문제가 생겼으므로 자기 분수를 지키자가 정답이다.

해석
A : 요즘, 너 너무 바쁜 것 같아. 일, 공부, 아니면 다른 걸로.
이젠 친구들을 위한 시간은 없는 거 같아. 네가 정규직을 얻었을때 내가 경고했다. : 분수에 맞게 살라고.
B : 너의 말이 맞는 것 같아. 한 번에 너무 많은 책임을 맡는 것은 실수였다는 생각이 이제 들어. 벌써 성적이 내려가고 있어.
A : 거봐! 적어도 이번 학기에는 직장 시간을 줄이고 수강 과목을 한, 두 과목은 취소하는 게 어때?
B : 아마도 그렇게 해야 될 것 같아. 이러다가는 건강도 나빠질 것 같아.

14.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Checks and balances are an important concept in the formation of the U.S. system of government as presented in the Constitution of the United States. Under the conception of  government, each branch of government has built-in check and limitations placed on it by one or more different branches of government in order to ensure that any brach is not able to ________. Under the Constitution, the United States has a tripartite government, with power divided equally among the branches.
① provide services to its citizens
② exert total dominance over  the government
③ prevent other people from harming an individual
④ enable the people of a nation to live in safety and happiness


정답) ②

풀이)
첫 문장에서 ‘견제와 균형(checks and balances)’이 미국 정부의 기본 개념이라고 했다. 그리고 빈칸 문장에서 ‘이러한 개념 하에서 어떤 기관도 ________________ 할 수 없도록, 정부의 부처는 견제와 한계를 가진다(있다)’고 했다. 첫 문장을 근거로 볼 때, 다음 문장에 제시되어야 할 내용은 서로가 권한을 나누어 가져서 함부로 서로를 지배할 수 없다는 의미가 되어야 한다. 따라서 빈칸에 들어갈 내용은 ② ‘exert total dominance over the government(정부에 지배권을 행사하다)’가 가장 적절하다.

해석)
견제와 균형은 미국의 헌법에서 제시된 것처럼  미국정부 시스템의 성립에 가장 중요한 개념이다. 정부의 개념아래, 어떤 하나의 기관도 정부에 대한 완전한 지배권을 행사하지 못하게 하기 각각의 기관이 하나의 혹은 또 다른 기관에 의해서 얻게 된 견제와 제한을 가지고 있다(행한다). 헌법 하에서, 미국은 세 개의 부처가 동등한 힘을 가지고 있는 삼권 분립된 정부이다.

어휘)
check n. 저지, 억제
balance n. 균형
formation n. 형성
constitution n. 헌법
conception n. 개념; 구상
branch n. 지사, 분과
built-in a. 붙박이의
ensure vt. 확실하게 하다
tripartite a. 셋으로 갈라진, 삼부의
exert vt. (권력을) 행사하다; 노력하다
dominance n. 지배, 권세
prevent A from B A가 B하는 것을 막다



어휘
checks and balances 견제와 균형
concept 개념
formation 형성
present 제시하다, 보여주다
constitution 헌법, 구성
conception 개념, 구상
branch 부서
limitation 제한, 한계
in order to ~하기 위하여
ensure 보장하다
tripartite 셋으로 갈라진, 삼부로 이루어진
divide 나누다
equally 동등하게
exert 발휘하다, 행사하다
dominance 지배
government 정부
provide 제공하다
prevent 막다
harm 피해를 주다
enable 가능케 하다
nation 국가

설명
전체내용이 checks and balances 견제와 균형이므로 한 기관이 다른 기관을 전적으로 지배할 수는 없다. 따라서 ②가 맞다.

해석
견제와 균형은 미국 헌법에 제시된 것처럼 미국 정부 시스템의 구성에 중요한 개념이다. 정부라는 개념아래, 어느 기관이 정부를 완전히 지배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정부의 모든 기관이 하나 또는 다른 기관에 의한 견제와 균형을 가지고 있다. 헌법아래서, 미국은 모든 기관이 동등하게 나누어진 권력을 가지는 삼권이 분립된 정부의 형태를 가진다.

15.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There is no foolproof way of telling when someone is lying, but there are various sings to look for. For example, liars often touch their faces. A liar may stroke his chin or touch his nose. In fact, the fairy-tale Pinocchio is closer to reality than one might think. According to the Chicago Smell and Taste Treatment and Research Foundation, people's nose get bigger when blood causes nasal tissue to itch. ______, people often scratch their noses when they are lying. The researchers discovered this when they watched a type of person who was lying. When the person was telling the truth, he didn't touch his nose. When he was lying, he touched it once every four minutes.
① As a result
② First of all
③ On the other hand
④ However


정답) ①

풀이)
빈칸 앞 문장에서 이러한 피 몰림 현상이 비강 세포를 가렵게 만든다고 했고, 뒷 문장에서 사람들이 코를 긁는 다고 했으므로 빈칸에 들어갈 접속부사는 ① As a result(따라서, 결론적으로)가 가장 적절하다.

해석)
어떤 사람이 거짓말을 할 때 그것을 말하는 확실한 방법이 있지는 않지만, (거짓말 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예를 들어, 거짓말쟁이는 종종 그들의 얼굴을 만진다. 거짓말쟁이는 그의 턱을 쓰다듬거나(치거나), 그의 코를 만질 것이다. 사실, 동화 피노키오는 생각했던 것보다 사실에 가깝다. Chicago Smell and Taste Treatment and Research Foundation에 따르면, 사람들의 코는 그들이 거짓말을 할 때에 많은 피가 코로 가기 때문에 점점 커지게 된다. 이 여분의 혈액은 비강 세포에 간지러움을 유발한다. 그 결과, 사람들은 거짓말을 할 때에 종종 그들의 코를 긁는다. 연구자들은 거짓말하는 사람의 유형을 관찰하면서 이것을 발견하였다. 그 사람이 진실을 말할 때에는, 그의 코를 만지지 않았다. 그가 거짓말을 할 때에는, 4분에 한 번씩 코를 만졌다.

어휘)
foolproof a. 실패할 염려가 없는
fairy-tale a. 동화 같은
nasal a. 코의, 비강의
tissue n. 조직
itch vi. 가렵다



어휘
foolproof 확실한, 매우 쉬운
tell 구별하다
various 다양한
liar 거짓말쟁이
stroke 치다, 만지다
chin 턱
fairy-tale 동화
cause 발생시키다
nasal 비강(코의)
tissue 조직
itch 간지러운
scratch 긁다

설명
빈칸 앞이 원인(피가 비강세포에 간지러움 유발)이고 빈칸 뒤에는 그에 따른 결과(그래서 사람들은 거짓말 할 때 코를 긁는다)이므로 ①.

해석
누군가 거짓말을 할 때 그것을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찾아 낼 수 있는 다양한 징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거짓말쟁이는 종종 자신의 얼굴을 만진다. 거짓말쟁이는 그의 턱이나 코를 만진다. 사실, 동화 피노키오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사실에 가까운 것 입니다. Chicago Smell and Taste Treatment and Research Foundation(시카고 후각 치료 연구재단)에 따르면 사람들이 거짓말을 할 때 더 많은 피가 코로 이동하기 때문에 코가 점점 더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이동된 피는 코의 비강 세포에 간지러움을 유발합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거짓말을 할 때 코를 종종 긁게 됩니다. 연구자들은 거짓말 하는 사람들의 유형을 관찰하므로 이것을 발견했다. 사람이 진실을 말할 때는 코를 만지지 않았다. 사람이 거짓말을 했을 때는 4분에 한 번씩 코를 만졌다.

16. 다음 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The Paralympic Games are an international athletic competition for people who have physical disabilities. Originally a combination of the words "paraplegic" and "Olympic", the word "Paralympic" now is a combination of "parallel" and "Olympic" and refers to the fact that the games are held in the same years and at the same locations as the Olympic Games. Paralympic athletes are classified according to their physical disabilities, and they compete in against athletes with similar disabilities. As of 2012, the Paralympic Games included events in more than 20 different sports, some of which allowed athletes to use wheelchair during competition.
① What are the Paralympic Games?
② 2012 Paralympic Games
③ Qualifications of Paralympic Athletes
④ Events in Paralympic Games


정답) ①

풀이)
이 글은 Paralympic Games에 대해서 설명한 글이다. 따라서 ①이 정답이다.

해석)
Paralympic Games는 신체적인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국제적인 육상 경기이다. 초기에는 단어 “paraplegic(대마비의)”와 “Olympic(올림픽)”의 합성어였던 단어 “Paralympic”은 현재 “parallel(평행인)”과 “Olympic(올림픽)”의 합성어이고, 이 경기가 올림픽 경기와 같은 장소, 같은 해에 열린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Paralympic 선수들은 그들의 신체적인 장애에 따라 분류되고, 비슷한 장애를 가진 선수들과 시합을 한다. 2012부로,  Paralympic Games는 20개가 넘는 각종 경기들을 포함하고 있고, 그들 중 일부 경기는 시합 중에 운동선수가 휠체어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였다.

어휘)
international a. 국제적인
athletic a. 육상(경기의)
competition n. 경기, 시합
disability n. 장애
combination n. 조합, 합성
paraplegic a. 대마비의
parallel a. 평행의, 나란한
classify vt. 분류하다, 구분하다
qualification n. 자격
as of ~부로



어휘
paralympic 신체장애자 올림픽(의)
athletic competition 운동경기
physical disabilities 신체장애
combination 조합, 합성
paraplegic 대마비의
parallel 평행의, 대등한
refer to 언급하다
hold 개최하다
location 장소, 위치
athlete 운동선수
classify 분류하다
compete 경쟁, 경기하다
similar 유사한
include 포함하다
event 경기, 행사
allow 허락하다
competition. 경기, 경쟁

설명
Paralympic Games의 유래와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설명을 통해 Paralympic Games이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시간흐름 전개방식+개념설명 전재방식)

해석
Paralympic Games은 신체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국제 올림픽 경기입니다. 처음엔 “paraplegic”와 “Olympic의 합성이었던 단어가 지금은 “parallel”와 “Olympic”의 합성인 “Paralympic”이 되었고 올림픽과 같은 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aralympic 선수들은 그들의 신체장애에 따라 분류되고 비슷한 장애를 가진 선수들과 경기를 합니다. 2012년 현재 Paralympic Games은 20개가 넘는 각종 경기를 포함하고 있고, 그들 중 일부경기는 경기 중 선수에게 휠체어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17. 다음 글의 흐름상 가장 어색한 문장은?
Many urban police agencies are involved in community policing- a practice in which an officer builds relationships with the citizens of local neighborhoods and mobilizes the public to help fight crime. ① Police agencies are usually organized onto geographic district, with uniformed officers assigned to patrol a specific area. Officers in large agencies often patrol with a partner. ② They attempt to become familiar with their patrol area and remain alert for anything unusual. Suspicious circumstances and hazards to public safety are investigated or noted, and officers are dispatched to individual calls for assistance withing their district. ③ Most police and detectives learn much of what they need to know on the job, often in their agency's training academy. ④ During their shift, they may identify, pursue, and arrest suspected criminals; resolve problems within the community; and enforce traffic laws.


정답) ③

풀이)
이 글은 많은 도시 경찰들이 하는 일에 관한 글이다. 그런데 ③은 경찰과 형사들의 연수에 관련한 내용이므로 전체 글과 가장 관련성이 없다. 따라서 ③이 정답이다.

해석)
많은 도시의 경찰서들은 그 지역 순찰에 참여한다. 즉 경찰들이 지역주민들과의 관계를 성립하고, 주민들의 범죄와의 싸우는 것을 도와준다. ① 경찰서들은 보통 지구대로 나뉘어져서  조직화 되며, 유니폼을 입은 경찰들이 특정지역을 감시하도록 할당된다. ② 그들은 그 순찰 지역에 익숙해지도록 노력하며, 어떤 수상한 일이 일어나는 것에 대해 경계 태세를 갖추게 된다. 공공의 안전에 의심을 일으키는 상황들과 위험한 일들은 조사되어지거나 보고되며, 경찰들은 지역 내 주민들의 호출에 도움을 주기위해 파견되기도 한다. ③ 대부분의 경찰과 형사들은 보통은 경찰서의 연수원에서 일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된다.④ 그들의 근무시간 동안에는 의심되어지는 범인들을 확인하고, 뒤쫓고, 또 체포한다. 그리고 지역 내의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고 교통 법규도 시행한다.

어휘)
community policing n. 지역방법
relationship n. 관계
mobilize vt. 동원하다; 유통시키다
geographic a. 지리학의; 지리적인
district n. 지역; 지구
patrol vt. 순찰하다
specific a. 특정한
be familiar with ~와 친숙하다, ~에 익숙하다
alert a. 방심 않는, 빈틈없는
suspicious a. 의심스러운, 수상쩍은
circumstance n. 환경
hazard n. 위험, 모험
investigate vt. 조사하다, 연구하다
dispatch vt. 급파하다
assistance n. 도움, 원조
detective n. 탐정; 형사
identify vt. 확인하다
pursue vt. 뒤쫓다, 추적하다
enforce vt. 실시하다; 강제하다



어휘
urban 도시의
be involved in ~에 관계되다, 관여하다
community policing 지역 순찰(방범)
relationship 관계
local 지역의
mobilize 동원하다
crime 범죄
geographic 지리적인
district 특정지역
assign 할당하다
patrol 순찰하다
specific 특정의
area 지역
attempt 노력하다, 시도하다
become familiar with ~와 친숙해지다, 익숙해지다
alert 경계하는
unusual 특이한, 특별한
suspicious 의심스러운
circumstance 상황, 환경
hazard 위험
investigate 조사하다
patch 급파하다
assistance 도움
detective 형사
shift 근무시간
identify 확인하다
pursue 추적하다
arrest 체포하다
criminal 범죄자
suspect 의심하다
resolve 해결하다
enforce 집행하다

설명
대부분의 글은 실제 경찰들의 업무 현장에서 벌어지는 것을 말하고 있는데 ③은 연수원에서의 일을 언급하므로 흐름과 관계가 없다.

해석
많은 도시의 경찰서들은 지역 사회의 순찰에 참여한다. 즉 경찰관들이 지역 주민들과의 관계를 만들고 주민들이 범죄와 싸우는 것을 도와준다. ① 경찰서는 일반적으로 지구대로 나누어져 조직되고 정복을 입은 경찰관들이 특정 지역을 순찰하도록 배치된다. 규모가 큰 경찰서에서는 종종 파트너와 함께 순찰을 한다. ② 그들은 순찰지역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며 어떤 수상한 것에 경계태세를 유지한다. 공공의 안전에 의심스런 상황과 위험들은 조사되고 보고된다. 그리고 경찰들은 그 지역내의 주민의 도움 요청에 급파된다. ③ 대부분의 경찰들과 형사들은 업무에 관계된 많은 것 들을 종종 경찰 연수원에서 배운다. ④ 자신의 근무시간동안 경찰관들은 범인들을 확인하고, 추적해서 체포한다. 그리고 지역내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교통법규를 집행한다.

18. 다음 글의 요지로 가장 적절한 것은?
Most of us need to feel that we matter in some way. Perhaps this explains the high value placed on titles and celebrity. It causes us to feel excessively pleased when someone important recognizes us, and to feel hurt when our doctor or pastor passes us on the street without saying hello, or when a neighbor calls us by our sister's or brother's name. The need to know that we are making a difference motivates doctors and medical researchers to spend hours looking through microscopes in the hope of finding cures for diseases. Ordinary people are willing to buy six copies of the local paper because it has their name or picture in it.
① 직업에 따라 성취동기가 다양하다.
② 누구나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③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자신에게 엄격하다.
④ 다른 사람의 직업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


정답) ②

풀이)
이 글은 첫 문장에서 주제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②가 정답이다.

해석)
우리들의 대부분은 우리가 한부분에서는 중요하다고 느끼고 싶어 한다. 아마도 이런 경향이 직함이나 유명세에 부여된 높은 가치를 설명한다. 이것은 우리가 중요한 누군가가 우리를 알아봐 주었을 때 엄청난 기쁨을 느끼게 하고, 우리의 주치의나 목사가 길거리에서 보면서 인사도 하지 않고 지나칠 때나 혹은, 이웃주민이 우리를 누군가의 언니나 동생의 이름으로 부를 때 기분을 상하게 한다. 우리가 (어딘가에서) 중요하다(필요한 사람이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 필요성(알고 싶어 함)이 의사나 의학연구자들로 하여금 병을 치료한다는 희망 안에서 몇 시간을 현미경을 통해 연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게 한다. 평범한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이나 사진이 신문에 나왔기 때문에, 지역신문을 여섯 부씩 살려고 하기도 한다.

어휘)
matter vi. 중요하다
celebrity n. 유명인사
excessively ad. 지나치게, 매우
recognize vt. 인식하다
motivate vt. 자극하다, 동기를 부여하다
microscope n. 현미경
cure n. 치료(약)
ordinary a. 평범한



어휘
matter 중요하다
explain 설명하다
high value 높은 가치
place 놓다
celebrity 인기, 유명세
excessively 심하게
recognize 알아보다
pastor 목사님
make a difference 중요하다
motivate 동기부여를 하다
microscope 현미경
cure 치료
disease 질병
ordinary 평범한
be willing to 기꺼이 하다
local paper 지역 신문

설명
첫 문장부터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싶어 한다고 했으므로 ②

해석
우리들 대부분은 우리가 어떤 식으로든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싶어 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직함과 유명세에 높은 가치를 두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것은 중요한 사람이 우리를 알아보면 지나치게 기쁘고 주치의나 목사님이 인사도 없이 지나칠 때나 혹은 이웃사람이 우리를 여동생이나 남동생의 이름으로 부를 때 상처를 받게 합니다. 우리 자신이 중요하다고 알고 싶어 하는 욕구가 의사나 의료 연구진들로 하여금 질병의 치료약을 찾는다는 희망을 갖고 몇 시간동안이나 현미경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게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이 지역 신문에 나왔기 때문에 그 신문을 6부씩이나 사려고 합니다.

[19-2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The primary mission of WSI North America in Afghanistan is to provide protection for U.S. Government employees and to protect the U.S. Embassy and diplomatic facilities and equipment from damage or loss. These security specialists will also provide a range of security services, which may include executive protection, special event security and static security. This Protective Services contract requires security professionals who can meet strict professional and ethical standards and professionally represent the United States abroad. WSI North America is looking for Embassy Security Force personnel who possess a sense of pride in what they do and are looking for an opportunity to be part of history in the making. The Embassy Security Force Program is an opportunity to advance your career and to join an elite group of those who have taken the next steps in supporting the diplomatic mission of the U.S. Government in Afghanistan.

What do we offer?
• Salary ranges from $93,330 - $109,000 per year
• Lodging and meals provided
• Complete uniform, weapons, and personal protective gear issued
• Pre-deployment training
• Duty and housing on secure compounds
• 9 week on / 3 week off rotations with Roundtrip R&R ticket provided

19. 위와 같은 글은 신문의 어느 면에서 볼 수 있는가?
① Editorial
② Obituary
③ Horoscope
④ Advertisement


정답) ④

풀이) 구인광고이므로 정답은 ④이다.

20. 위 글의 내용과 가장 일치하지 않은 것은?
① 주요 임무는 미국 정부요원 및 외교 인사/기관 보호이다.
② 현지에서 제공되는 숙박시설은 다소 위험지역일 수 있다.
③ 주둔지 배치 전 사전교육이 있고, 근무복 및 숙식이 제공된다.
④ 전문성과 윤리성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정답) ②

풀이)
'What do we offer'의 다섯 번째 동그라미(Duty and housing on secure compounds'에서 안전한 지역에 숙식을 제공한다고 했으므로 ②는 본문과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정답은 ②이다. 첫 번째 문장(The primary mission of WSI North America~)에서 미국 정부 요원 및 미국 외교 시설과 기관을 보호한다고 했으므로 ①은 본문과 일치한다. ‘What do we offer'의 사전 교육과 유니폼, 숙식 등이 제공된다고 했으므로 ③은 본문과 일치한다. 세 번째 문장(This Protective Services contract requires~)에서 전문성과 윤리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고 했으므로 ④도 본문과 일치한다.

해석)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WSI North America의 주요 임무는 손해로부터 미국 정부의 요원들 보호하고, 미국 대사관과 외교기관, 기구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이러한 보안 전문가들은 또한 광범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그 서비스는 간부 보호, 특별 행사 보안, 고정적인 보안 업무를 포함할 것이다. 이러한 보안 서비스 계약은 엄격한 전문적이고 윤리적인 기준을 충족하고 해외에서 전문적으로 미국을 대표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 WSI North America는 그들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역사의 일부분이 될 기회를 찾고 있는 대사관 보안부대 직원을 찾고 있다. 대사관 보안부대 프로그램은 당신의 경력을 발전시키고 아프가니스탄의 미국 정부의 외교 임무를 지원하는 다음 단계로 넘어갈 엘리트 그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제안사항
• 연봉 93,330 - 109,000 달러
• 숙박시설과 식사 제공
• 유니폼, 무기, 개인 보호기구 제공
• 사전 교육
• 안전한 지역에 임무와 숙박
• 9주 근무/3주 휴무 교대 및 휴양휴가 왕복티켓 제공


어휘) diplomatic a. 외교적인, 외교의
facility n. 시설, 기관
equipment n. 장비, 기구
security specialist n. 보안 전문가
security n. 보안
executive n. 간부, 중역
static a. 고정적인
professional n. 전문가
ethical a. 윤리적인
lodging n. 임시 숙소
complete uniform n. 유니폼 한 벌
protective gear 보호 기구
pre-deployment training 배치 전 교육(사전교육)
compound n. (큰 건물이나 시설 따위의) 구내; 복합체, 합성물
rotation n. 교대
roundtrip ticket n. 왕복 티켓
R&R 휴양휴가
editorial n. 사설
obituary n. 부고, 사망기사
horoscope n. 점성술, 별점


어휘
primary mission 기본적인 임무
employee 직원
protection 보호
diplomatic facilities 외교 시설
equipment 장비
damage 피해
loss 손실
embassy 대사관
security specialist 보안전문가
executive protection 경영진(간부)보호
special event security 특별행사 보안
static security 고정적인 보안
professional 전문가
strict 엄격한
ethical 윤리적인
represent 대표한다
personnel 인적자원
possess 소유하다
a sense of pride 자부심
opportunity 기회
range 범위
lodging 숙소
issue 지급하다, 발행하다
Pre-deployment training 배치 전 교육
compound 구내건물
rotation 교대
roundtrip 왕복
Editorial 사설
Obituary 부고, 사망 기사
Horoscope 별점, 점성술
Advertisement 광고

해석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WSI North America의 주 임무는
WSI North America의 주 임무는 손해로부터 미 정부 직원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미 대사관과 외교기관 시설을 손상 또는 손실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이러한 보안 전문가는 또한 광범위한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고 그 서비스는 경영진을 보호, 특별행사 보안 및 고정적인 보안업무를 포함 할 것이다. 이러한 보안 서비스 계약은 엄격한 직업윤리 기준을 충족하고 전문적으로 미국을 대표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
WSI North America는 그들의 업무에 자부심을 갖고 결정적 역사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찾는 대사관 보안부대 담당자를 찾고 있다.
대사관 보안부대 프로그램은 당신의 경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의 미 정부의 외교임무를 지원하는 다음 단계로 갈 엘리트 그룹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제공합니까?
•연봉 9만3천3백30달러-10만 9천달러
•숙박 및 식사 제공
•제복, 무기, 및 개인 보호 장구 제공
•사전 훈련
•안전 지역의 임무 및 숙박
•9주 근무 / 3주 휴무 교대 왕복 휴가티켓 제공



2012년 2월 경찰직 1차 문제정답 다운로드

경찰학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수사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영어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한국사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행정법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형법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형사소송법 문제 HWP 파일 다운로드
최종정답 HWP 파일 다운로드


댓글 쓰기

 
Top